[윤리경영]은 경영활동의 옳고 그름을 구분해 주는 규범적 기준을 사회의 윤리적 가치체계에 두는 경영방식으로 윤리경영은 가치 있는 장기생존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 정당한 이윤을 확보하고 기업에 위협을 주는 고위험영역(High Risk Area)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는 경영활동을 말합니다.




  최근 국/내외 유수기업들의 분식회계 사건, 그리고 WTO, OECD등 국제기 구에서의 반 부패운동과 활발한 윤리 준법강화 활동의 전개로 인해 국내기업의 윤리경영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1947년 창업이래 에너지분야에서 국가경제에 기여해 온 대성그룹은 기업윤리가 경쟁력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윤리경영을 도입함으로써 고객 및 주주, 기타이해관계자의 신뢰를 제고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며, 국민경제에 기여하는 것을 기본개념으로 하고 있습니다.




  - 재무 : 투명한 회계
- 경영활동 : 내부자 거래 및 불공정 행위 방지
- 인사 : 공정한 직원평가와 인사에 관한 청탁 및 부당한 인사개입 방지
- 직원행동 : 제규정, 윤리강령 준수, 금품수취 금지
- 사회적 책임 : 지역 사회와의 협력, 국민경제에 기여